지속경영

Sustainability

환경경영

도시바 그룹은 환경경영을 최우선과제 중 하나로 선정하여 환경경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영이념에 있어서 환경에 대한 생각을 구체적으로 표기한 환경기본방침을 설정하여 그룹 전체에서 공유하고 있습니다.

  • 사람을 소중히 여깁니다.

    도시바 그룹은 건전한 사업 활동을
    통해서 고객, 주주, 직원을 비롯하여
    모든 사람을 소중히 여깁니다.

  • 풍요로운 가치를 창조합니다.

    도시바 그룹은 전자와 에너지 분야를
    중심으로 기술 혁신을 이루어 풍요로운
    가치를 창조합니다

  • 사회에 공헌합니다.

    도시바 그룹은 보다 나은 지구 환경
    실현을 도모하고 선량한 기업으로서
    사회 발전에 공헌 합니다.

도시바 그룹 슬로건 - 사람과 지구의 내일을 위해

환경기본방침

도시바 그룹은 “하나밖에 없는 지구환경”을 다음 세대에 건강한 상태로 전달하는 것이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으로서의 도리라는 인식에서 도시바 그룹 환경비전을 근거로 풍요로운 가치의 창조와 지구와의 공존을 모색합니다. 저탄소 사회, 순환형 사회, 자연공존 사회를 지향한 환경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를 실현하겠습니다.

환경경영의 추진

  • - 환경에 대한 대처를 경영의 최우선과제 중 하나로 선정하여 경제와 조화된 환경활동을 추진합니다.
  • - 환경과 관련된 비즈니스활동, 제품・서비스분야에서 생물의 다양성을 포함한 환경영향을 평가하여, 환경부하의 절감 및 오염방지 등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여 환경활동을 추진합니다.
  • - 감사실시 및 환경리뷰를 통해 지속적으로 환경경영의 개선을 도모합니다.
  • - 환경에 관한 법령, 당사가 동의하는 업계 등의 지침 및 자체 기준 등을 준수합니다.
  • - 직원의 환경 의식을 더 높여 전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 - 글로벌 기업으로서 도시바 그룹이 하나가 되어 환경 활동을 추진합니다.

환경 친화적 제품· 서비스의 제공과 사업활동에서의 환경부하 저감

  • - 한정된 지구자원을 인식하고 제품, 사업프로세스의 양면에서 효과적인 이용 및 활용을 촉진하는 적극적인 환경정책을 전개합니다.
  • - 라이프 사이클을 통해 환경부하를 줄이는데 기여하는 환경친화적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 지구온난화의 방지,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 화학물질 관리 등 설계, 제조, 유통, 판매, 폐기 등 모든 사업 과정에서 환경부하를 줄이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구 내의 기업

  • - 우수한 환경기술을 통한 제품의 개발 및 제공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의 연대 환경활동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도록 하겠습니다.
  • - 상호 이해 촉진을 위해 적극적인 정보 공개와 커뮤니케이션을 실행하겠습니다.

환경 비전 2050

도시바 그룹은 "환경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지구와 조화를 이룬 인류의 풍요로운 삶을 실현하기 위해서 "환경 비전 2050"을 설정하였습니다.
지구와의 공생과 풍요로운 가치 창조를 "종합 환경효율” 로 지표화하여 2000년을 기준으로 2050년까지 10배로 극대화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녹색공정(Green of Process)", "녹색제품(Green of Product)", "녹색기술(Green by Technology)"의 3개의 Green과 그것을 지탱하는 "녹색 메니지먼트(Green Management)"를 컨셉으로 하여 지구 온난화 방지 및 자원의 유효 활용, 제품과 비즈니스 활동에 있어서 화학물질의 관리를 통한 환경부하를 줄이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도시바 그룹은 지구와 조화된 인류의 풍요로운 생황을 위해 환경경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도시바 그룹 환경활동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도시바 그룹 환경사이트(영문)를 참조 바랍니다.

바로가기

개인정보 취급 및 처리방침

팝업 닫기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도시바글로벌커머스솔루션즈코리아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사가 고객님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귀하께서는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I. 총칙

-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법" 등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제반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그 이유 및 변경 내용을 홈페이지 내의 별도의 창을 통하는 방법으로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2019년 10월 23일부터 시행됩니다.

II.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고객관리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휴대폰번호, 불만 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2. 고객만족 조사

III.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1. 제품문의를 통한 개인정보 수집
이름, 전화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등

IV.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사는 협력사를 통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한 때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기간 동안에 한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여,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V.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하기의 전문 업체인 협력사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 진코퍼레이션 주식회사
- 선진 시스템

1.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 POS업무, SC업무, 모바일업무, PDA/GOT업무
- 그 외 하드웨어 유지보수를 위한 점포시스템 전체업무

2. 재위탁 제한
협력사는 도시바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도시바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으며, 협력사가 도시바의 사전 서면 승낙을 얻어 별도의 재수탁자를 선임한 경우 협력사는 당해 재위탁계약서와 함께 그 사실을 즉시 도시바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3. 안정성 확보 조치
협력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 동법 시행령 제30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시(행정안전부 고시 제2011-43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ㆍ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협력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 고객 정보의 암호화
소중한 고객의 개인정보는 DB내에 암호화되어 저장되어 외부 침입에 의해 유출되더라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활용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보안솔루션의 설치
서비스 제공 및 고객의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해 백신프로그램의 설치 및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수행하고 주기적으로 점검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의 외부침입을 대비하여 침입차단 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외부침입에 대해 계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4.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동 등
도시바는 협력사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기록
-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도시바는 협력사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협력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합니다. 도시바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협력사를 교육할 수 있으며, “협력사”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도시바는 협력사와 협의하여 시행합니다.

VI.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파기절차
고객님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 정보는 수집,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 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면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로 출력된 개인정보의 경우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VII. 고객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고객 및 법정대리인은 등록되어 있는 고객 본인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자의 개인정보 관련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2. 또, 회사에 대하여 고객님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를 각 열람, 제공 및 오류를 정정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고객님은 위와 같은 권리를 서면, 전화 또는 이 메일을 통해 고객센터 또는 회사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하는 방법으로 행사할 수 있습니다.
4. 고객님이 개인정보 오류 정정을 요구하신 경우, 회사는 오류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제공하지 않으며, 이미 제3자에게 당해 개인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통지하여 오류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5. 관계법령에서 의무적으로 보유하도록 한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처리하고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열람 또는 이용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VIII.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홈페이지 접속빈도 및 방문시간 분석, 고객님의 관심분야 파악 및 분석, 방문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킷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정 방법(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고급 > 쿠키를 처리하는 방법 선택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안내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성명 : 이창훈 실장
- 부서 : 솔루션 사업부
- 전화 : 070-7784-4414
- 문의처(이메일) : Lee.Changhun@toshibagcs.com

-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 콜센터
- 전화 : 02-850-0200
- 문의처(이메일) : webmaster@zin.co.kr

콜센터와 관련된 모든 정보처리는 하기의 전문 회사에 위탁을 하고 있습니다.
(“V.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참조)

- 위탁 회사 : 진코퍼레이션 주식회사
- 개인정보 처리방침 : http://www.zin.co.kr/privacy.html